간식 뭐 만들어드세요??^^
전 길에파는거 엄청 좋아해요
떢볶기,순대 오뎅,핫도그,호떡,붕어빵 ㅎㅎㅎ
저렴하면서 푸짐히 먹을 수 있기에
무진장 좋아하는데...
애기가 있으니깐
자주 그러기도 별로....^^;;;
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호떡 아저씨 나오셨더라구요
하나 사 먹었는데 아들도 잘 먹고
저도 마니 좋아라 하고 ㅋ
마트갔다가 행사상품있길래
호떡 누름기 붙어있는(하나가지고 싶었거든요)
집에들고와서
주말에 남편과 구워먹었는데
찰지고 집에서 하니 기름기도 더 적고
맛나더라구요
큐원 흑임자 호떡믹스는 숙성안해두 되고
바로바로...
한번 집에서 해먹어보세요~
우리밀 사용 ‘큐원 호떡’
지방낮춘 ‘치킨윙윙’ 도
식음료 업체들이 가을 시즌을 맞아 다양한 먹을거리를 내놓고 있다. 최근 유통매장에 선보인 식음료는 영양성분을 늘리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웰빙형 제품이 대부분이다. 기존의 유명 브랜드를 리뉴얼한 제품도 많다.
해태제과는 ‘누가바 블랙’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내놨다. 용량 70㎖에 가격은 700원. 값비싼 1등급 생우유를 40%가량 사용했다. 깊고 진한 발리 칼레보사의 초콜릿을 코팅한 게 특징이다. 기성세대는 물론 10~20대 젊은층이 고객 타깃이다. 초콜릿 옷을 입은 누가바 아이스크림이 등장하기는 1974년 누가바가 처음 선보인 지 꼭 35년 만이다.
삼양사는 발효시간 없이 프라이팬에 바로 굽는 ‘큐원 바로바로 웰빙호떡믹스’를 내놨다. 용량은 호떡 8개를 만들 수 있는 400g(프리믹스 300g, 호떡쨈믹스 100g)이며, 가격은 2950원이다. 발효과정 없이 반죽한 뒤 호떡쨈믹스를 넣고 프라이팬에 2~3분 구우면 된다. 우리 밀과 국내산 흑임자가 들어가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.
오리온은 요거트, 아이스크림, 푸딩 등을 찍어먹을 수 있는 막대 모양의 초코스틱 ‘미스틱 베스트 프렌드’를 선보였다. 아포가토, 푸딩, 요거트, 라테, 치즈케이크, 셔벗 등 6개 타입으로 구성했다.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운 쇼콜라의 맛과 멋을 내기 위해 초콜릿을 두 번 입혔다.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비스킷을 두껍게 리뉴얼한 게 특징이다.
사조대림은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‘치킨윙윙’과 ‘치킨봉봉’을 선보였다. 대림선 치킨봉봉(닭봉 3개) 2100원, 대림선 치킨윙윙(닭날개 3개)은 1600원이다. 전자레인지에 30초~1분만 데우면 먹을 수 있다. 지방 함량이 낮지만 영양은 풍부하다. 어린아이 영양간식이나 성인들 술안주로 제격이다.
최남주 기자(calltaxi@heraldm.com)